[크리밍뉴스=조윤진 기자] 많은 분들이 자동차 모델을 선택하실 때 경차를 선택하는 이유는 아마도 정부에서 주는 다양한 혜택 때문이 아닐까 싶은데요.
경차가 받을 수 있는 정부 혜택 중에서 가장 체감이 큰 혜택이라고 한다면, 경차 유류세 환급이 아닐까 싶습니다. 아무래도 일상에서 가장 자주하는 것이 주유이기 때문인데요. 그래서 오늘은 유류세 환급은 무엇이며, 경차 유류세 환급카드는 무엇이 있는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3분만 투자하셔서 이 글을 읽어보신다면 적어도 100만원 이상의 가치는 가져가실 수 있을 거라, 200% 확신합니다. 자, 그럼 바로 시작하도록 하겠습니다.
경차 유류세 카드 신청
유류세 환급이란?
유류세 환급은 경차를 운행하는 분들에게 휘발류 기준 리터 당 250원씩 연 30만 원 한도로 환급 할인을 해주는 제도로 특히나, 올해에는 기존 20만 원에서 30만 원으로 상승했습니다.
이 혜택은 가족 등본 상 경차 한 대만 소유해야 환급 혜택을 누릴 수 있으며, 환급 할인을 받기 위해서는 경차 유류세 환급카드를 발급받아야 합니다. 현재 경차 유류세 환급카드사는 신한, 롯데, 현대 세 곳입니다.
경차 SMART 롯데카드
경차 SMART 롯데 체크 카드는 연회비 무료로 유류세 환급 외에도 다양한 혜택을 받아보실 수 있는데요. 주요 혜택으로는 주유소 캐시백, L 포인트 적립이 존재합니다. 주유소 캐시백의 경우 모든 주유소에서 리터당 40원씩 캐시백을 해주며, 한도는 월 1만 원으로 전월 실적 기준 50만 원입니다.
경차 SMART 롯데 신용 카드는 연회비 무료로 특이하게 전 카드사의 신용 카드 이용 금액의 10%, 롯데 마트에서 월 2회 건당 5,000원 까지 10% 할인 혜택을 제공합니다.
정비 혜택으로 스피드 메이트에서 엔진 오일 교환 시 연 1회에 한해 25,000원 현장 할인을 해주며, 전월 실적은 30만 원으로 할인 한도는 지난달 이용 금액의 5% 입니다.
경차 사랑 신한카드
SG 칼텍스 신한 경차 사랑 체크 카드는 연회비 무료로 주요 혜택으로는 GS 칼텍스에서 주유 시 월 25만 원 한도로 휘발류 리터당 30원, LPG 리터당 15원씩 결제일에 캐시백 혜택을 제공합니다.
주유 할인은 1일 2회 최대 10만 원 이하 주유 금액까지 가능하며, 그 외에도 한화 손해 보험 할인이 존재하는데 20만 원 이상 결제 시 2만 원, 30만 원 이상 결제 시에는 3만 원 할인이 가능하다고 합니다.
신한 경차 사랑 LIFE 신용 카드는 연회비 무료로 모둔 주유소에서 리터당 80원 할인 혜택을 제공하며, 주유 캐시백은 1일 2회 주유 금액 최대 5만 원까지 이용이 가능합니다. 그 외에도 생활 서비스 할인 혜택도 존재하는데요.
편의점, 병원, 약국, 커피숍에서 10% 할인, 주말 3대 마트 5% 할인, 힐안 한도는 동일하게 전월 실적 30만 원 이상인 경우 1만 원, 70만 원 이상인 경우 15,000원, 100만 원 이상인 경우 2만 원입니다.
현대 M 카드
현대 M 경차 전용 신용카드는 연회비 무료로 현대 오일 뱅크나 SK 에너지에서 주유 시 휘발유 기준 전월 실적 30만 원 이상 시 2만 원 한도로 리터당 200원, 70만 원 이상이면, 3만 원 한도로 리터당 400원을 할인해 주며, 1회 당 주유 금액 6만 원까지 1일 12만 원 한도 내에 할인 혜택을 제공합니다.
또한, 정비 서비스도 제공하는데 전월 실적 30만 원 이상 연 1회 스피드 메이트에서 엔진 오일 교환, 타이어 펑크 수리가 무료, 연 1회의 기준은 1월 1일부터 12월 31일까지로 매년 새롭게 적용이 되기 때문에 어떤 월에 받았던지 해만 지나면, 서비스를 다시 받아보실 수 있습니다.
이렇게 다양한 경차 유류세 환급카드에 대해서 알아봤는데요. 카드사에 따라서 조금의 혜택 차이가 존재하기 때문에 본인의 상황에 맞게 잘 선택해서 이용해 보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