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크리밍뉴스_조윤진기자]안녕하세요.최근 무서울 기세로 기준 금리가 상승 선에서 요동치고 있는 가운데
대출 상품을 이용하고자 고민하시는 분들은 이런 금리 상승 이슈가 달갑지 않을 것입니다.
요즘에는 비교적 간편하게 이용할 수 있는 마이너스 통장이 많은 관심을 받고 있는 가운데
이자도 높은 이자율을 보이고 있어 걱정하시는 분들이 많이 계시는데요.
오늘은 은행별 마이너스 통장의 종류는 어떤 것들이 있는지,이자, 금리와 함께 자세히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은행별 마이너스 통장 신청
어려운 상황으로 무직자대출이나, 비상금대출 보험해약 등을 하는 사람들도 늘어나고 있다고 하더라구요. 사실 보험 또한 암보험, 생명보험, 실비보험 등 다양할텐데, 보통 1-3개 이상 가지고 있는 경우도 많다보니, 많이 부담되실 것이라는 생각이 들어요. 현재 저금리 청년대출 등도 나오고 있으니 꼭 많은 도움 받으시길 바랍니다.
마이너스 통장이란?
마이너스 통장은 신용 대출 개념으로 말 그대로 마이너스 통장의 한도 만큼 통장에 잔액이 없더라도 금액을 이용할 수 있는 금융 상품입니다.
잔액이 없는 상황에서 100만 원을 출금하게 되면, 100만 원이 마이너스가 되며, 이용한 기간 만큼 마이너스통장 이자가 발생하게 되는 형식인데요.
물론, 마이너스 통장을 개설한 뒤 실제로 이용을 하지 않는 경우라면, 마이너스통장 이자는 발생이 되지 않으며,
갑작스럽게 목돈이 필요한 상황이 발생한 경우 언제 어디서나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어 요즘에는 많은 분들이 마이너스 통장 개설에 관심을 갖고 계십니다.
카카오뱅크 마이너스 통장
첫번째로 카카오뱅크 마이너스 통장대출의 경우,
대출한도 내에서 필요한 때, 필요한 만큼 사용하고 사용한 금액에 대해서만 이자를 부담하며, 대출만기 시까지 대출한도가 그대로 유지됩니다.
직장인이라면 개인 소득수준과 신용점수에 따라 최대 2억원까지 가능하며, 매일 사용한 금액에 대해서만 이자가 발생합니다.
필요할 때만 꺼내쓰고, 언제든지 편리하게 돈을 채워넣어 이자의 부담을 덜 수 있습니다.
최저금리는 연5.12% 이며 복잡한 서류 제출없이 스마트폰에서 가능한점이 최대 장점입니다.
토스뱅크 마이너스 통장
토스 마이너스통장 한도는 최소 100만 원에서 최대 1억 5,000만 원까지 이용해 보실 수 있는데요.
대출 기간은 1년 혹은 1년 단위로 최대 10년까지 연장해 보실 수 있습니다.
만기 연장 신청의 경우 만기일이 되기 45일 전부터 토스뱅크 모바일 애플리케이션을 통해서 진행해 보실 수 있으며,
토스 뱅크에서는 연장 예약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기 때문에 사전에 신청해 두시는 것도 좋은 방법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금리의 경우 5.56% ~ 14.43%로 변동 금리이며, 혹시나, 연체를 하는 경우
대출 금리에서 추가적으로 3%의 추가 이자를 부담해야 하기 때문에 절대 연체는 하지 않는 것이 중요합니다.
이렇게 다른 시중 은행에 비해서 비교적 부담스러지 않은 조건으로 이용할 수 있는 토스 마이너스통장의 한도와 금리는
본인의 신용 점수와 상황에 따라서 차이가 있을 수 있기 때문에 참고 정도만 해주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상환 방법은 만기 일시 상환 방법으로 매달 이자만 납부하다가 대출 만기일에 대출을 이용한 모든 금액을 일시적으로 상환해 보시면 되며,
여기서 중도에 대출 금액을 상환을 하더라도 중도 상환 수수료가 없다는 장점도 존재하니 부담 없이 상환만 잘 하면서 토스 마이너스통장 이용하면 될 것 같습니다.
케이뱅크 마이너스 통장
케이뱅크 마이너스통장 대출조건은 만 19세 이상 내국인을 대상으로 대출 신처일 기준 동일 기업에서 국민 건강 보험 가입 기간이 6개월 이상이며,
연 환산 소득이 2,000만 원 이상이어야 합니다. 또한, 연체 및 부도 등 신용 점수 판단 정보에 등재 사실이 없어야 합니다.
케이뱅크 마이너스통장 한도는 최소 100만 원, 최대 2억 원으로 한도 같은 경우 개인의 신용 점수에 따라서 차이가 있을 수 있으며,
타 금융 기관 대출에 따라서 차이가 있을 수 있습니다. 또한, 월별로 한도가 정해져 있으며, 한도 소진 시 판매가 조기 종료가 될 수 있습니다.
금리의 경우 최저 연 5.35% ~ 최고 연 10.26%로 한도와 마찬 가지로 본인의 상황과 신용 점수에 따라서 차이가 있을 수 있으니 이 점도 참고만 해보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