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학생 대출

대학생 대출 NEWS

대학생 A씨는 “학자금 대출 때문에 더 이상 한도가 나오지 않아 고금리의 대부업을 이용할 수밖에 없었는데, 데일리캠퍼스론을 통해 0%로 대출을 받을 수 있었다”고 전했다. 아울러 데일리펀딩은 ‘꿈키높이적금’을 통해…

확대한 ‘대학생 학자금패키지 지원책’을 23일 발표했다. 학자금 대출이자 면제 대상을 ‘중위소득 100% 이하 가구’로 한정하는 대신 국가장학금·근로장학금 등을 대폭 확대하는 것이 골자로, 이를 통해 대학생 100만명 이상…

구체안으로는 장학금 확대와 생활비 저리 대출 한도 확대, 저소득 대학생 학자금 대출 이자 면제 등의 방안이 제시됐다. 이를 통해 중복을 포함해 100만명 이상의 대학생들이 약 1882억원의 혜택을 받게 하겠다는 목표다….

3배 늘어 채무자대리인 지원 작년만 4510건 “정책서민금융상품 이용부터 먼저” 당장 20만원이 없어 급전 대출 시장에 문을 두드리는 사람들이 눈에 띄게 늘고 있다고 한다. 직장인, 자영업자, 군인, 대학생, 주부…

연합뉴스에 따르면 김 대표는 이날 발표에서 대학생 학자금 대출이자 면제 확대를 비롯해 ‘천원의 아침’, ‘예비권 3권 보장’, ‘토익 유효기간 5년 확대’ 등의 정책을 소개할 예정이다. 이철규 사무총장과 박대출 정책위의장…

지원안에는 ▷취약계층 대학생 학자금 대출 이자 면제 확대 ▷소득분위 1~5구간(중위소득 100% 이하) 대학생 학자금 대출 이자 면제 ▷국가·근로장학금 금액 확대 ▷생활비 저리대출 한도 확대 등이 담겼다. 당은 100만명…


이하) 대학생에게는 졸업 후 2년까지 대출 이자를 면제해 주기로 했다. 그뿐 아니라 취약계층을 중심으로 국가장학금도 지원하기로 했다. 기초·차상위 가구의 경우 첫째 자녀부터 모든 자녀의 등록금 전액을, 현재 평균…

구체적으로 저소득층인 ‘중위소득 100% 이하 가구’ 대학생은 졸업 후 2년까지 학자금 대출 이자를 면제받는다. 기초생활수급자·차상위 가구에는 모든 자녀의 등록금을 국가장학금으로 전액 지원하고, 가구소득에…

국민의힘과 정부는 오늘(13일) 대학생 학자금 대출의 이자 면제 대상을 ‘중위소득 100% 이하 가구’로 한정해야 한다는 데 의견을 모으고, 더불어민주당에 ‘학자금 무이자 대출법'(취업 후 학자금 상환 특별법 개정안)을…

대출이 만약에 없다라면 전세사기를 할 수 있는 여건이나 행위의 대상이 적어지죠. 상식이잖아요. 이건 대학생과 제가 몇 번 얘기해 봤는데 10분 얘기하면 다 이해하시더라고요. 시세가 1억짜리인데 전세를 1억 천에 왜…

대출이 만약에 없다라면 전세사기를 할 수 있는 여건이나 행위의 대상이 적어지죠. 상식이잖아요. 이건 대학생과 제가 몇 번 얘기해 봤는데 10분 얘기하면 다 이해하시더라고요. 시세가 1억짜리인데 전세를 1억 천에 왜…

카카오뱅크는 수년 전부터 최대 300만원을 빌려주는 ‘비상금대출’을 선보여 대학생 등 젊은층으로부터 인기를 끌었다. 케이뱅크와 토스뱅크도 특별한 사정이 없으면 비대면·무서류 신용대출을 손쉽게 내준다….

정부가 내년에 대학생에게 아침밥을 1000원에 제공하는 ‘천원의 아침밥’ 사업을 4배가량 키운다. 정부… 내년 4월 총선을 앞두고 야당인 더불어민주당이 ‘학자금무이자대출법’ 등을 내놓는 등 여야 가릴 것 없이…

국민의힘과 정부가 당정협의회를 열고 대학생 학자금 대출 지원 확대 방안을 발표했습니다. 지난달, 더불어민주당 단독으로 처리한 학자금 무이자 대출법안은 ‘포퓰리즘 정책’이라면서 실제 도움이 필요한 ‘취약계층’에…

국민의힘 김기현 대표는 어제(23일) 서울 홍익대학교 인근에서 청년들과 만나 ‘대학생 패키지 지원 방안’ 발표회를 열었습니다. 김 대표는 이 자리에서 중위소득 100% 이하 가구를 대상으로 학자금 대출이자를…

기호일보 – 아침을 여는 신문, KIHOILBO 국민의힘은 23일 취약계층을 중심으로 학자금 지원을 확대한 ‘대학생 학자금패키지 지원책’을 발표했다. 학자금 대출이자 면제 대상을 ‘중위소득 100% 이하 가구’로 한정하는 대신…

해당 법안은 대학생 학자금 대출의 이자 면제 범위 폭을 확대하는 내용을 담고 있다. 정부·여당은 관련 재원 마련, 형평성 문제를 거론하며 반대해왔다. 박대출 의장도 “학자금 대출도 도움이 절실한 학생들부터 지원해야…

18일 본지 취재를 종합하면, 정부 여당은 최근 학자금 무이자 대출지원(452억원)과는 별도로 연간 1430억원의 취약계층 대학생 학자금 지원 예산을 확보한 것으로 나타났다. 앞서 당정은 지난 13일 당정협의를 통해…

앞 ‘에이치 스테이지’에서 ‘대학생 패키지 지원 방안’을 발표하고 있다. 여당은 학자금대출 이자 면제, 국가·근로장학금 지원 확대 등으로 대학생 100만 명 이상(중복 포함)에게 1882억 원을 추가 지원할 계획이다.

국민의힘 김기현 대표는 더불어민주당 주도로 국회 상임위를 통과한 ‘학자금 무이자 대출법’에 대응해, 취약계층을 중심으로 내년에 대학생 백만 명 이상에게 천8백억 원을 추가 지원하겠다고 밝혔습니다. 김 대표는 오늘…

또, 근로장학금 대상을 확대하고, 대학생 대상 ‘저리 생활비 대출’ 한도도 추가로 인상하기로 했다. 이주호 부총리 겸 교육부 장관은 회의에서 “윤석열 정부는 약자 복지 우선 원칙에 따라 취약계층을 더욱 두텁게…

오른쪽은 이주호 사회부총리 겸 교육부장관./연합뉴스 국민의힘과 정부는 13일 대학생 학자금 대출의 이자 면제 대상을 ‘중위소득 100% 이하 가구’로 한정하기로 의견을 모았다. 더불어민주당에 대해서는 지난달 국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