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이 글은 국민은행 주택담보대출 금리 및 상황방법 완벽정리한 글입니다

국민 주택담보대출 금리에 대해서 알아보고 있으신가요? 국민은행 주택담보 종류는 정부에서 제공하는 기금재원과 국민은행에서 취급판매하고 있는 은행재원으로 나뉘는데요.

국민은행 주택담보대출 금리

이 글을 클릭하신 분들께서는 국민 주택담보대출 금리에 대해서 궁금해 하실 거라 생각합니다. 그래서 오늘은 국민 주택담보대출 금리에 대해 알아보는 시간을 가지도록 하겠습니다.

3분만 글을 읽는데 투자하신다면, 적어도 10만원 이상의 가치를 가져가실 거라 200% 확신합니다.

국민은행 주택담보대출 조회

먼저, 신청하려면 주택을 소유하고 있어야 하고, 근로소득이 있어야 합니다. 보통은 1년 이상의 소득서류를 기준으로 대출한도를 결정하지만, 1년 미만의 근로자는 급여내역을 바탕으로 연소득을 산출합니다.

​만약 소득이 없는 경우에는 건강보험 납부자 자격(지역세대주)이거나 신용카드 사용 신고소득이 있으면 가능성이 있습니다. 이 경우에는 건강보험 납부내역이나 신용카드 사용내역을 제출해야 합니다.

​단, 제 2금융(카드사, 캐피탈, 저축은행)에서 받은 고금리 대출이 3건 이상이거나, 부채비율이 높아 상환능력이 부족하다고 판단되면 대출이 거절될 수 있으니 주의하세요.


국민은행 주택담보대출 한도

한도는 담보 물건의 가치와 지역, 그리고 개인의 소득과 신용점수, 부채비율 등 여러 요인(주택+개인)​을 고려하여 결정됩니다. 하지만 LTV 70%가 최대한도이고, 처음으로 집을 사는 경우에는 80%까지 대출받을 수 있습니다.

​즉, 10억 원짜리 아파트를 사려면 LTV 70%라면 7억 원, 80%라면 8억 원까지 대출이 가능하다는 의미입니다. LTV는 주택가격에 비해 대출할 수 있는 비율을 나타냅니다.

국민은행 주택담보대출 금리

국민은행 주택담보대출 금리는 고객이 원하는 금리형태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고객이 변동금리를 선택하면 5년 고정금리나 6개월/12개월 변동금리 중 하나를 고를 수 있습니다. 지금은 5년 고정금리가 연 3.84%로 가장 저렴합니다.

고객이 혼합금리를 선택하면 5년 동안은 금리가 변하지 않고, 그 후에는 6개월이나 12개월마다 금리가 바뀝니다. 현재 혼합금리는 연 3.83%에서 연 5.23% 사이에서 대출받을 수 있습니다.

국민은행 주택담보대출 금리 상환방법 및 기간

기간은 상환방식에 따라 다르게 정할 수 있습니다.

  • 일시상환방식: 1년에서 5년 사이로 선택 가능
  • 분할상환방식: 50년까지 가능, 원금이나 원리금을 매월 또는 매년 상환
  • 혼합상환방식: 20년까지 가능, 일정기간 동안은 이자만 내고, 그 후에는 원금과 원리금을 함께 상환

거치기간은 대출기간의 30% 이내로 정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거치기간이 3년을 넘을 수는 없습니다.

함께 읽어보면 좋은 글


무직자 소액대출 금리 한도 조회!

1금융권 비상금대출 알아본다면??

✅ 정부지원 맞춤형 저금리 대출 조회!


오늘은 이렇게 국민은행 주택담보대출 금리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알려드린 정보가 도움이 되셨을까요? 이에 대한 정보가 필요하셨던 분들께서는 한 번 참고해 보시면 도움이 되실 거 같습니다.

오늘도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드립니다. 좋은 하루 보내시길 바랄게요.


카테고리: 대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