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대출 갈아타기 정보

대출 갈아타기

원하시는 대출 갈아타기 아래에서 확인해보시길 바랍니다

대출 갈아타기 NEWS

핀테크 플랫폼에서 대환대출 서비스를 이용한 사람 절반 이상이 서비스에 만족한 것으로 나타났다. 만족하는 이유에 대해선 ‘여러 금융기관을 한 번에 비교할 수 있다는 점’을 첫 손에 꼽았다. 개인이 보유한 여러 개 대출을 한 개로 합칠 수 있는 채무통합 도입은 개선이 필요한 부분으로 지적됐다….

네이버페이는 자사 대출비교 서비스를 통해 신용대출을 받거나 ‘대출 갈아타기’를 하는 모든 사용자에게 이자 지원금을 최대 10만원까지 돌려주는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13일 밝혔다. 이는 올해 5월부터 네이버페이가 시작한 ‘전 국민 이자지원 프로젝트’의 일환으로, 내년 1월까지 진행된다. 네이버페이는…


전반적으론 금리가 높아지고 있지만, 다른 쪽에선 고금리 부담을 덜어주기 위한 저금리 갈아타기 사업이 한창이죠. 자영업자를 대상으로 사업자대출을 넘어서 개인 신용대출까지 소위 ‘대환 프로그램’이 적용되고 있는데, 정작 인기가 많지 않다고 합니다. 이유가 뭔지 알아보겠습니다. 김성훈 기자, 먼저…

기업의 원화 대출이 늘어난 것도 외화대출 갈아타기 수요가 일부 있는 것으로 관측된다. 지난 9월말 기준 5대 시중은행의 기업 원화대출 잔액은 756조3310억원으로 1년 전(694조8990억원)보다 61조4320억원 늘었다. 김상봉 한성대 경제학과 교수는 “환율이 오르면 기업들이 향후 이자를 감당하기 어려워지기…

추가 대출을 계획한 이유로는 ‘거주 부동산 매입’이 49.5%로 가장 많았다. 갈아타기 수요가 여전한 것으로 풀이된다. 이어 △전월세 보증금(44.2%) △부동산 투자(4.6%) △기타(1.8%) 순으로 나타났다. 연령별로는 20~30대는 ‘전월세 보증금’ 목적이 가장 많았고 40대 이상은 ‘거주 부동산 매입’ 비중이 높았다. 전체…

전세사기 피해자의 저리 대환대출 요건이 완화된다. 이와 함께 보증금 반환 지원을 위한 소송대리 사업을 신설하고 임대인이 사망한 경우에도 경매 등… 우선 기존 전셋집에 계속 거주가 불가피한 피해자의 이자부담을 완화해주기 위해 저리 대환대출의 소득요건을 완화하고, 보증금 기준과 대출액 한도를…

케이뱅크, 최저금리 3%대로 내려 대환대출엔 0.17%p 금리 인하 카뱅도 0.4%p 우대금리 적용 시중은행 ‘긴장’…금리 인하 방안 모색 이르면 올해 말부터 주택담보대출(아파트) 갈아타기가 가능해진다. 인터넷전문은행들은 ‘금리 경쟁력’을 무기로 시중은행의 주담대를 빨아들이기 위해 만반의 준비를 하고…

지금까지 대출을 갈아타기 위해선 고객이 영업점을 방문해 조건을 비교하고, 법무사를 통해 기존 대출금을 상환해야 하는 등 절차가 복잡했다. 이번 서비스를 이용하면 PC, 스마트폰 앱으로 대출 비교 플랫폼에서 마이데이터 등 정보 제공 동의 후 대출 상품을 비교할 수 있다. 비교 후 실제 실행까지 한 번에…

전세사기 피해자가 저리 대환대출을 받을 수 있게 소득·보증금 요건이 완화되고, 대출액 한도도 늘어난다. 국토교통부는 전세사기 피해자들의 지원 사각지대를 해소하고, 이자 부담을 낮출 수 있도록 ‘전세사기 피해자 지원 보완방안’을 마련했다고 5일 밝혔다. 우선, 기존 전셋집에 계속 거주해야 하는…

이르면 연말부터 도입되는 주담대(아파트만 해당)·전세대출 대환대출 인프라를 통한 갈아타기 수요에 대응하기 위해서다. 6일 금융권에 따르면 국민은행은 오는 20일께 비대면 주담대인 ‘KB 스타 아파트 담보대출’을 출시한다. 기존 대면과 비대면 모두 신청이 가능한 주담대와 달리 100% 비대면으로만 가입이…

12월말 아담대·전세대출 대환 인프라 구축 실시간 시세조회 어려운 빌라·오피스텔은 빠져 서비스 신청 후 2~7일 소요 예정 700조 머니무브 본격화 전망 이르면 오는 12월 말부터 대환대출 플랫폼을 통해 아파트 주택담보대출(이하 아담대)과 전세대출 갈아타기가 가능해진다. 이에 따라 700조원가량의 ‘머니…

또 전세대출 갈아타기는 전산 작업에 시간이 좀 더 걸려서 내년 1분기 중으로 서비스를 시작할 예정입니다. <앵커> 대환대출 대상을 넓힌다는 거군요. 그런데 주담대 대상이 아파트로 한정된 이유는 무엇입니까. <기자> 온라인으로 대환대출이 가능하려면 시세 정보를 실시간으로 확인할 수 있어야 하는데요. 현재…

은행권이 주택담보대출·전세대출 갈아타기 수요를 붙잡기 위해 분주히 움직이고 있다. 정부는 신용대출로 한정돼 있던 온라인·원스톱 대환대출 대상을 내년 초부터 가계대출 대부분을 차지하는 주담대(아파트)와 전세대출로도 확대 적용한다. 1천 조 원을 넘기는 가계대출을 유치하기 위한 은행권 경쟁이……

신규 금융회사와 보증기관은 신규 대출·보증 심사를 거쳐 대출을 취급하고 보증을 제공할 계획으로 원활한 대출이동에 제약이 없다.” -기존 신용대출 갈아타기는 15분 내 원스톱으로 가능한데, 주담대·전세대출의 경우에도 동일한가. “주담대·전세대출은 대출심사 시 대출규제, 임대차계약, 주택 관련 권리관계…

A씨는 저축은행에서 연 15.2%로 8000만원을 빌린 뒤 온라인 대환대출 비교 플랫폼에서 연 4.7%인 시중은행 상품으로 갈아탔다. A씨가 아낀 이자만 연 840만원에 달한다. 월 부담으로 따지면 매달 70만원의 부담을 줄일 수 있게 된 것이다. B씨는 캐피털사에서 연 16.9%로 빌린 1800만원의 신용대출을 대환대출…

원하는 상품을 선택하면 대출 갈아타기를 위한 심사가 시작되는데, DSR이나 주택담보대출비율(LTV) 등 대출 규제나 임대차 계약 등 검증해야 할 정보가 많기 때문이다. 소비자가 필요한 서류들을 앱을 통해 제출한 뒤 심사에 2∼7일가량 소요될 것으로 보인다. ◇대환 어려웠던 전세대출, 세입자 ‘희소식’…

올해 초 역전세난 우려로 서울 아파트의 평균 전세가율이 50% 밑으로 떨어질 것이란 전망이 많았지만 전세대출 금리가 낮아지고 월세에서 전세로 전환하는 수요가 늘면서 전세가율이 바닥을 찍고 높아지고 있는 추세다.김광석 리얼하우스 대표는 “통상 갈아타기 비용이 줄어들면 전세에서…

안정 불안 여전…추가 금리인상 ‘글쎄’ – 추가 금리 인상 가능성 여전…”불필요한 대출 줄여야” – 변동금리 주담대 차주들, 고정금리 전환 등 살펴야 – 단, 대출 발생 3년 이전일 경우 중도상환수수료 염두 – “대출 갈아타기, 손품·발품 필수…상환계획도 꼼꼼히” (자세한 내용은 동영상을 시청하시기 바랍니다.)

상급지로 이사하려면 원금이 증가할 뿐더러, 상대적으로 낮은 금리가 적용되던 기존 대출을 갚고 높은 금리가 적용되는 새 대출을 받아야 하기 때문이다. 갈아타기 수요가 줄어들면, 반등 조짐을 보이던 부동산 시장 자체가 다시 얼어붙을 수도 있다. 매물이 늘어도 이를 받아주는 수요가 없으면 시장은…

내가 지금 받고 있는 대출보다 이자가 더 저렴한 상품으로 바꾸는 이른바 대출 갈아타기, 지난 5월 말부터 신용대출은 스마트폰만으로도 간단하게 갈아타기를 하는 서비스가 시행되고 있죠. 내년 1월부터는 주택담보대출과 전세대출도 이런 방식으로 손 쉽게 갈아탈 수 있게 됩니다. 김혜주 기자가 보도합니다….

㈜신정개발 김영삼 대표이사는 “여수시 내 중소기업으로 취업하고자 하는 타 지역 청년인구를 유입하고 중소기업의 구인난 해결을 위해 여수시… 여수시 관계자는 시의 청년 주거지원 사업 현황을 설명하면서 “여수시는 청년의 소득 수준 등에 따라 월세, 전세 또는 주택구입 대출 이자, 전세보증금반환보증…

2금융권 중·저신용자의 대환(대출 갈아타기) 수요도 증가하는 추세다. 카카오뱅크는 대환대출 서비스 출범 이후 영업일마다 자체적으로 설정한 대환대출 하루 한도를 모두 소진한 것으로 알려졌다. 이러한 영향으로 인터넷은행의 개인신용대출 합산 점유율은 12.71%로 전년 말(11.72%) 대비 1%포인트 가까이…

처음으로 주담대를 받는 청년층의 첫 보금자리 장만을 수월하게 하려는 당국과 은행의 의도와는 달리 50년 주담대는 기존의 30년 주담대를 받은 차주들이 상환 원리금 경감과 대출 한도 늘리기를 위해 ‘주담대 갈아타기’ 용도로 사용하는 경우가 많았다. 특히 은행들이 주요 수혜 대상이 청년층이 돼야 할 50년…

현재 주담대, 전세대출 갈아타기를 하려면 금융 소비자들은 여러 금융회사의 금리를 비교하기 위해서는 발품을 팔아야 한다. 이로 인해 금융소비자는 가장 유리한 대출을 찾기 위해 각 금융회사 영업점을 직접 방문해 상담을 받는 경우가 대부분이다. 또한 신규 대출 약정 후에 기존 대출을 상환하려면 기존……

카카오뱅크는 이사를 가거나 전월세보증금이 오를 때 비대면으로 대출을 갈아탈 수 있는 ‘전월세보증금 대출 갈아타기’ 서비스를 출시한다고 13일 밝혔다. 카카오뱅크는 주택금융공사 전월세보증금 대출, 청년 전월세보증금 대출, SGI 전월세보증금 대출 등 총 3가지 상품 라인업을 갖추고 있다. 대출한도는 최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