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이 글은 신한은행 전세대출(주택금융공사) 자격조건 금리 한도에 대해 정리한 글입니다. 이번 글에서는 구체적인 자격요건, 금리 한도, 신청방법에 대해 살펴보겠습니다. 3분만 투자하셔서 이 글을 읽어보신다면 적어도 100만원 이상의 가치는 가져가실 수 있을 거라 200% 확신합니다.

신한은행 전세대출(주택금융공사)

📌 신한은행 전세대출 조회

신한은행 전세대출(주택금융공사) 알아보고 계시죠? 아마 이 글을 클릭하신 분들은 “자격조건은 어떻게 되지?” 또는 “금리 한도는 얼마나 될까?”라는 궁금증을 갖고 계실 겁니다.

저 또한 처음 알아볼 때, 이 글을 읽으시는 분들과 똑같은 마음이었는데요. 그래서 오늘은 신한은행에서 공식적으로 발표한 내용을 바탕으로, 자격조건, 금리 한도, 신청방법까지 구체적으로 살펴보겠습니다.

바쁘신 분들은 아래에서 원하는 정보만 빠르게 확인해보실 수 있으니, 참고하시길 바라겠습니다.


신한은행 전세대출이란?

신한 전세대출(주택금융공사)이란, 신규 또는 이미 전세를 살고 있는 분들께, 최고 4억 4천만원까지 입주 및 생활자금을 빌려주는 상품입니다.

다른 상품에 비해 금리가 3~4%대로 낮은 편에 속해서, 이자를 상환하는 부담이 적은 상품인데요. 그렇다면 구체적인 자격요건은 어떻게 될까요?

아래 글에서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신한 전세대출 자격조건

신한은행 전세대출(주택금융공사) 자격조건은 아래와 같습니다.

➡️ 신청대상

(1) 임차보증금 7억원 이하(수도권 외 지역은 5억원 이하) 이상을 지급한 임차인
(2) 민법상 성년자인 세대주
(3) 한국주택금융공사 주택금융신용보증서 발급이 가능한 사람
(4) 임차인의 대항요건과 확정일자를 갖추어 우선 변제권을 확보한 사람
(5) 부부합산 주택 보유 수 무주택자 또는 1주택자

단, 1주택자의 경우 보유하고 있는 주택이 투기/투기과열지구 소재에 3억원이 초과되는 아파트인 경우는 신청이 불가합니다.

구입시점 주택 소재지가 규제 대상 지역이었으나, 대출신청일 기준으로 현재 규제지역이 아닌 경우에는 대출이 가능합니다.







금리 및 한도

신한은행 전세대출(주택금융공사) 금리 및 한도는 아래와 같습니다.

➡️ 금리

(1) 최저금리 : 3.65%
(2) 최고금리 : 4.86%

2024.05.24 기준

우대 금리의 경우, 최고 1.2%이내로 가능한데요. 우대금리 구체적인 요건은 아래와 같습니다.

신용카드 (체크카드 0.1%)0.3%
적금0.1%
급여이체0.5%
국토부 전자계약0.2%
장애인 우대금리0.1%

만약 이자 상환이 연체될 경우, 기존에 빌리는 이자에 + 3%를 더하여 최고 15% 이내로 적용됩니다.

➡️ 한도

(1) 임대차계약서상 임차보증금의 80% 범위내 최고 444백만원 까지 가능

최고 보증금액은 4억 4천 400만원까지이지만, 보증서 발급이 가능한 한도 내에서 대출이 가능합니다.












대출기간 및 상환방법

그렇다면 대출기간과 상환방법은 어떻게 될까요? 아래에서 구체적으로 살펴보겠습니다.

➡️ 대출기간

(1) 임대차계약 종료일 이내에서 1년 이상 3년 이내
(2) 대출만기와 전세만기일은 반드시 일치

대출기간은 1년 이상 3년 이내로 빌릴 수 있습니다. 대출의 만기와 임대차계약서상 대출 만기일이 반드시 일치해야 하니, 이 점은 참고하시길 바랄게요.

➡️ 상환방법

1. 만기일시상환
2. 원금분할상환

중도상환해약금은 중도상환금액 X 중도상환해약금률 X (대출잔여일수 / 대출기간)으로 비용이 책정됩니다. 신청은 온라인 상담을 통해 신청하실 수 있으니,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함께 읽어보면 좋은 글


1-2% 저금리, 중소기업 청년 전세대출 신청!

은행별 신용대출 금리 및 한도 정리!

신혼부부 디딤돌대출 신청!

하나은행 BEST 직장인 신용대출 조건 금리에 대해서 알아보는 시간을 가졌는데요. 도움이 되셨을까요? 이에 대한 정보가 필요하셨던 분들께서는 한 번 위 내용을 참고해보시기 바랍니다.

더불어 플렉스 크리밍 뉴스에서는 대출에 대한 다양한 정보들을 제공해드리고 있습니다. 자신에게 알맞은 대출을 확인하셔서 도움이 되셨으면 좋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카테고리: on